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미국영화

영화 할로윈 킬즈 결말 해석, 후기, 평점

by R.M.D 2023. 4. 18.
728x90

2021년 개봉된 미국영화 할로윈 킬즈 리뷰와 정보, 결말 해석, 후기, 출연진(배우, 등장인물) 소개, 시청 가능 OTT 플랫폼 등을 안내합니다. 그럼 추천하는 미국 영화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728x90
할로윈 킬즈 목차

할로윈 킬즈 줄거리

후기

굉장히 잔인하고 무자비한..

생각보다 괜찮은 전개..

혹평에 대하여..

결말 해석

영화 정보

할로윈 킬즈 영화 음악/OST

출연진 (등장인물, 배우)

시청 가능 OTT 플랫폼

반응형

'할로원 킬즈'의 홍보를 위해 개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아직 해당 작품을 모르시거나 많은 분들의 견해나 느낀 점을 공유하거나 공감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영화의 흥미 있는 주제들을 작성한 내용입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이 꼭 OTT 플랫폼을 통해 보시길 바라는 작품입니다.

할로윈 킬즈

2021년 10월 27일 블룸하우스의 할로윈 2차 리부트 시리즈의 할로윈(2018)의 후속편인 할로원 킬즈가 개봉되었습니다. 데이비드 고든 그린 감독이 다시 한번 감독과 각본을 맡으며, 스콧 팀스, 대니 맥브라이드 작가들의 각본과 함께 제작된 작품이죠. 게임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서도 열심히 일하고 있는 이 친구의 악행을 스크린으로 또 보게 된다니.. 어떤 분에게는 공포감이, 어떤 분에게는 기대감이, 어떤 분에게는 증오로, 또 어떤 분들은 블랙 코미디로 느껴질 것이라 생각 드네요. 참 많은 생각이 들게 하는 작품이 되었네요!

블룸하우스와 데이비드 고든 그린부터 할로윈은 점점 변화를 맞기 시작했습니다. 영화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요. 기본적인 슬래셔 작품들이 주는 공포감과 긴장감에 젖고 싶으다면 이 작품은 방향이 조금 틀리실 수도 있습니다. 조심스럽네요.. 이 작품과 최대한 비슷한 영화를 뽑자면 '텍사스 전기톱 학살 2022'? 밖에 전 안 떠오르네요.. 아니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의 살인마 진형의 팬이라면?.. 흠..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작품이고 평가도 많이 안 좋은 작품이기도 해서 평가하는 것이 쉽지 않네요.. 긴장감이 조금 첨부된 고어한 슬래셔 공포물을 찾으신다면.. 추천드립니다.


줄거리

2018년 할로윈 밤. 전편(할로윈 2018)에서 감정에 못이겨 다른 여자와 키스를 하는 것을 앨리슨에게 들켜 혼자 돌아가던 남자친구 카메론은 절친한 친구인 오스카에게 연락하며 한적한 길을 걷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스카는 마이클 마이어스에게 벌써 살해당한 뒤였죠. 그것을 모르는 카멜론은 계속해서 오스카에게 연락을 하던 도중 사틴에게 공격받고 쓰러진 프랭크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행히 정신을 차린 프랭크는 마이클 마이어스를 죽여야 하고 자신이 꼭 심판을 내린다는 굳은 다짐을 하는 것을 알리며 1978년 해든필드 마을의 그날의 어느 사건의 진실을 회상합니다.

프랭크 호킨스: "젠장. 해든필드 보안관이다, 거기 서! 거기 서라고!"

프랭크 호킨스: "어디 갔어? 빌어먹을. 왜 이제 와요? 지원 요청한 게 언젠데"

피트: "진정해 신참. 루미스가 가슴에 여러 발 쐈대"

프랭크 호킨스: "놈이 저기 사라지는 걸 45m 거리에서 봤어"

피트: "자넨 토비아스와 체스트넛 우회로 남쪽을 수색해. 우린 마켓가부터 램킨까지 쭉 훑을게"

피트: "착잡하네.. 나 어릴 때. 마이클과 잘알았어"

프랭크 호킨스: "어릴 때도 사이코였어요? 나비를 잡아서 날개를 뜯곤 했나요?"

피트: "그런 건 못 봤어. 갠 그저... 6살 때 누나를 죽였지."

피트: "울 엄만 종종 날 걔네 집에 보냈어. 놀아주라고. 걘 종일 누나 방에서 창밖만 봤거든. 난 궁금했지"

피트: "뭘 저렇게 보는 거야?"

프랭크 호킨스: "그냥 마을을 봤겠죠. 무료하고 따분한 해든필드 마을을"

피트: "그래. 그러던 어느 날 본능이 깨어난 거지."

피트: "저기서 그 일이 일어났지. 1963년 핼러윈날에.. 가자, 준비됐지?"

피트: "해든필드는 무료하고 따분한..."

프랭크 호킨스: "피트? 피트!"

프랭크 호킨스: "놔! 안 놓으면 쏜다!"

프랭크 호킨스: "마이클, 마지막 경고야!"

프랭크 호킨스는 피트를 구하기 위해 방아쇠를 당겼지만 오발로 피트를 명중시켰고.. 피트는 목숨을 잃게 된, 프랭크가 기억하고 있는 그날의 진실이었죠..

이렇게 2018년 해든필드 마을의 할로윈 밤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후기

굉장히 잔인하고 무자비한..

할로윈 시리즈를 통틀어 역대급인 잔혹함을 담았습니다. 40년 뒤 찾아온 마이클이 마을 사람들을 죽이는 동기는 그저 6살짜리 어린애와 같은 두뇌와 그의 마음은 공허로 가득 차 있다는 것.. 그러니까 6살 아기의 장난이라는 결론이.. 끔찍하네요.. 아마 이 작품의 전체적인 이야기들과 연계되는 것을 별게로 두고 살육만 본다면 굉장히 공포에 가까운.. 이 작품만의 다른 긴장감을 느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전 작품들과는 다르게 이리저리 몸을 숨긴다거나, 갑작스럽게 나타난다거나 하지 않고 자신을 어디 죽여보라는 듯, 하지만 죽지 않는.. 거의 불사의 존재인 마이클 마이어스의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겁니다.


생각보다 괜찮은 전개..

많은 혹평들에 이야기가 엉망일 것이라는 생각은 하시면 안 됩니다. 생각보다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이 복잡하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시간을 많이 뛰어넘거나 많은 인물들의 시점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모두 마이클 마이어스의 행보 안에서 이루어지죠. 이 작품에서는 할로윈 날 장난을(?) 치기 위해 마을로 돌아온 마이클 마이어스가 주인공입니다. 그리고 특히 1963 ~ 1978년 사건들의 생존자들의 2018년의 연계가 흥미로우실 거라 생각 드네요.


혹평에 대하여..

위의 두 가지 장점을 다 뭉개버리는 게 등장인물들의 멍청함이랄까요.. 프랭크의 오발로 동료를 죽이는 장면부터 시작해서 영화 중반까지 인물들의 행동들은 거의 블랙 코미디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생사가 갈린 상황에서 왜... 대체 왜.. 차라리 도망을 가던지.. 왜 쏘지도 못하는 총을 자꾸 쏘는 것이고, 조준도 못하고, 동료들을 죽이는 건지 이해가 되지 않더라고요. 군중 심리를 이용한 사회적 풍자는 괜찮았습니다. 참혹한 일을 겪은 마을사람들의 마음도 이해되고요.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함부로 사람을 의심하면 안된다는 경각심을 주었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정신병자는 왜 또 뛰어내리는 건지 이해가 안되더라고요. 그냥 마을 전체가 마이클 마이어스 수준의 지능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이.. 지능저하는 해든필드 마을의 고유의 유전병인건가요?.. 아쉬웠습니다..


결말 해석

직선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서 결말 해석할 수 없습니다. 결말을 알게 되신다면 영화 시청이 굉장히 어려울 것이므로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영화정보

관람등급: 18세

장르: 호러/공포, 고어, 슬래셔, 무서운, 미스터리, 스릴러

제작 국가: 미국

제작사: 트란카스 인터내셔널 필름스 (Trancas International Films Inc.), 홈 어게인 프로덕션 (Home Again Productuins), 유니버셜 픽처스 (Universal Pictures), 블럼하우스 프로덕션 (Blumhouse Productions), 미라맥스 (Miramax), 러프 하우스 픽처스(Rough House Pictures)

배급사: 유니버설 픽처스 (Universal Pictuers)

개봉일: 2021년 10월 15일

감독: 데이비드 고든 그린 (David Gordon Green)

감본: 데이비드 고든 그린 (David Gordon Green), 대니 맥브라이드 (Danny McBride), 스콧 팀 (Scott Teems)

기획: 말렉 아카드 (Malek Akkad), 제이슨 블럼 (Jason Blum), 빌 블록 (Bill Block)

평점[IMDb]:★★★★★☆☆☆☆☆

Rotten Tomatoes

평론가 호감도: 38%

평론가 점수: 별 3.5 이상 투표자 66%

Metacritic: 42점


할로윈 킬즈 영화 음악/OST


출연진 (등장인물, 배우)

로리 스트로드 (Laurie Strode) 역 / 제이미 리 커티스 (Jamie Lee Curtis)

캐런 (Karen) 역 / 주디 그리어 (Judy Greer)

앨리슨 (Allyson) 역 / 앤디 마티책 (Andi Matichak)

호킨스 (Offcer Hawkins) 역 / 윌 패튼 (Will Patton)

토미 도일 (Tommy Doyle) 역 / 안소니 마이클 홀 (Anthony Michael Hall)

마이클 마이어스(The Shape) 역 / 닉 캐슬 (Nick Castle), 제임스 주드 코트니 (James Jude Courtney), 에이온 암스트롱 (Airon Armstrong / 1978)

린지 윌리스 (Lindsey) 역 / 카일 리차드스 (Kyle Richards)

외 다수 출연


시청 가능 OTT 플랫폼

'불타는 지하실에서 탈출한 마이클 마이어스의 잔혹한 광기가 다시 시작되자, 마을 주민들은 이 악몽의 사슬을 끊기 위해 힘을 합쳐 행동에 나선다.'라는 이야기를 보는 곳은 하단의 OTT 플랫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미국영화 추천작: 할로윈 킬즈 동영상 보러 가기

웨이브 미국영화 추천작: 할로윈 킬즈

애플티비(AppleTV) 미국영화 추천작: 할로원 킬즈

부두(VUDU) 미국영화 추천작: 할로윈 킬즈 렌트/구매

HBOMAX 미국영화 추천작: 할로윈 킬즈

알라딘 미국영화 추천작: 할로인 킬즈 구매 가능


재미있는, 재밌는 그래서 추천하는 미국 영화 '할로윈 킬즈'의 정보와 줄거리, 영화의 포인트, 이 영화의 장단점, 출연진, 영상 보기 등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유용하셨나요? 그렇다면, 다양한 콘텐츠들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