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텐츠/미국영화

내 이름은 마더 결말 해석, 후기, 평점

by R.M.D 2023. 5. 13.
728x90

2023년 5월 12일 개봉작 미국 영화 '내 이름은 마더 (THE MOTHER)' 리뷰와 정보, 결말 해석, 후기, 출연진(배우, 등장인물) 소개, 시청 가능 OTT 플랫폼 등을 안내합니다. 그럼 추천하는 미국 영화 안내를 시작하겠습니다.

728x90
내 이름은 마더 목차

줄거리

후기

부담스럽지 않은 액션, 풍부한 어드벤처

특별한 직업을 가진 엄마의 모정

혹평에 대하여..

결말 해석

영화 정보

내 이름은 마더 영화 음악/OST

출연진 (등장인물, 배우)

시청 가능 OTT 플랫폼

반응형

'내 이름은 마더'의 홍보를 위해 개인이 작성한 글입니다. 아직 해당 작품을 모르시거나 많은 분들의 견해나 느낀 점을 공유하거나 공감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흥미있는 주제들을 작성한 내용입니다.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이 꼭 OTT 플랫폼을 통해 보시길 바라는 작품입니다.

내 이름은 마더 / THE MOTHER

2023년 5월 12일 '니키 카로 (Misha Green)' 감독과 세 명의 작가 '미샤 그린 (Misha Green)', '앤드리아 벌로프 (Andrea Berloff)', '피터 크레이그 (Peter Craing)'의 각본으로 제작되어 개봉된 미국 영화 '내 이름은 마더'입니다. 뉴질랜드 영화 감독이자 시나리오 작가인 '미샤 그린'은 많은 사람들과 IMDb에서 8.7점을 받은 초 히트 드라마 '빨간 머리 앤 (Anne, 2017~2019)'과 많은 인물들의 드라마를 담은 영화 '뮬란 (Mulan, 2020)', 주키퍼스 와이프 (The Zookeeper's Wife,2016)', '맥팔랜드 , USA (McFarland, USA, 2015)', '노스 컨츄리 (North Country, 2005)', 일본 기혼 남성의 우울증과 명백한 자살을 담은 '피터 웰스 (Peter Wells, 1950~2019)' 단편 소설을 각색한 'Memory and Desire,1998'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진 감독이자 작가입니다.

니키 카로 (Misha Green)

호러 드라마 '러브크래프트 컨트리 (Lovecraft Country, 2020)'와 어드벤처 드라마 '언더그라운드 (Underground, 2016~2017)'등의 작품으로 알려진 미샤 그린'더 키친 (The Kitchen, 2019)', '슬립리스 (Sleepless, 2017)'로 잘 알려진 앤드리아 벌로프, '탑건: 매버릭 (Top Gun: Maverick, 2022)', '더 배트맨 (Top Gun: Maverick, 2022)', '언포기버블 (The Unforgivable, 2021)'등 많은 호평을 받은 작품에서 피터 크레이그가 각본을 맡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 일으켰죠.

미샤 그린 (Misha Green)
'앤드리아 벌로프 (Andrea Berloff)'
피터 크레이그 (Peter Craing)

게다가 출연진이 엄청났습니다. 세계에서 영향 높은 배우들인 '제니퍼 로페즈', '폴 레이시',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조셉 파인즈', '오마리 하드웍'을 공개하며 엄청난 주목을 이끌었습니다. 게다가 주연도 '제시 가르시아, '아이작 곤잘레스 로시', '이본 세나트 존스'등 많은 정상급 배우들의 캐스팅 소식으로 전 세계 사람들을 기대에 차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트레일러에 속았다..', '이딴 이야기에 3명의 작가나 필요하냐?', '평범한 액션 영화'였죠. 전문 영화 평론가들은 고개를 저었습니다. 일반인들은 호불호가 매우 갈리는 평가들이 나왔고요. 그러니 호불호가 많이 갈릴 작품이 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영화가 끝날 때까지 몰입도는 괜찮았습니다. 극적으로 만나게 된 딸과 엄마의 이야기가 가장 흥미로웠네요. 물욕과 권력에 잠시 눈이 멀었지만, 진실을 깨닫고 올바름을 찾기 시작한 영웅, 조용하지만 영향력 있는 영웅들, 누구를 보호할지, 무엇을 위해 싸울지 결정하는..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영웅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더라고요.

암살자 어머니의 이야기를 담은 '킬 빌(Kill Bill, 2003)', '길복순 (Kill Boksoon, 2023)' 등을 떠올리셨다면 이 영화는 전혀 다른 이야기 방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람등급 15세 안에서 최선을 다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킬 빌'의 클리쉐는 조금 담고 있습니다.. 몇몇 강렬한 씬이 있기는 하지만.. 영화를 끝까지 보기 힘들 정도로 잔인한 장면이 많지 않아 부담스럽지 않은.. 가볍고 편안한 액션 어드벤처랄까요? 지상 최고인 엄마 이야기를 편안하게 보실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람보 1~5(Rambo, 1983~2019)', '아저씨', '킬 빌', '존 윅 1~4(John Wick, 2015~2023)'의 이야기를 15세의 등급의 영화로 제작한 작품이라거나.. '아메리칸 스나이퍼 (American Sniper, 2015)', '애너밋 앳 더 게이트 (Enemy At The Gates, 2001)', '론 서바이버 (Lone Survivor, 2014)'등 과 같은 명작 스나이퍼 영화를 기대하신다면 실망감이 굉장히 클 것입니다.


줄거리

'FBI 은신처 - 인디애나주 린턴'

윌리엄: "테이프 번호 703"

윌리엄: "현재 시각 오전 6시 14분"

윌리엄: "정보원 면담 재개"

윌리엄: "이름 다시 말해요"

엄마: "헥터 알바레스"

엄마: "에이드리언 로벨"

윌리엄: "당신이 소개했나요?"

엄마: "네"

윌리엄: "무기 거래도 알선했죠?"

윌리엄: "두 사람과 연애했고요?"

엄마: "네"

윌리엄: "알겠어요"

윌리엄: "먹이 사슬을 정리하자면"

윌리엄: "헥터가 에이드리언에게 어떤 무기를 공급했죠?"

엄마: "여기선 말 못 해요"

마커스: "계속 협조 안 하면 감방 갈 수도 있어요"

엄마: "심각성을 모르네요"

마커스: "말해봐요"

윌리엄: "마셔요"

윌리엄: "무서운 거 알아요"

윌리엄: "그러니 헥터가 공급하는 무기부터 말해봐요"

엄마: "소련 다목적 기관총, 경량형 대전차 화기"

엄마: "M18지뢰"

엄마: "문젠 그게 아녜요"

윌리엄: "아니긴요"

윌리엄: "그걸 다 아니까 당신을 죽이려는 거죠"

엄마: "내 협상 조건은요?"

마커스: "이년이 밀당하네"

마커스: "보호를 원하면..."

엄마: "잘도 보호하겠네요"

윌리엄: "여기선 안전해요"

엄마: "아니에요"

마커스: "헥터는 쿠바에 있고 에이드리언은 감시 중이죠"

마커스: "오헤어 공항에 내리자마자 감시 붙였어요"

엄마: "여길 알겠네요"

마커스: "잘 들어요"

엄마: "미행당하는 건 당신들이죠"

마커스: "자꾸 주제넘게 나서면"

마커스: "안 참을..."

윌리엄: "저격수한테 당했다"

윌리엄: "호손, 카터 들리나?"

윌리엄: "급습인가? 들리나?"

윌리엄: "이리 와요"

엄마: "창문은 안 돼요"

윌리엄: "하..."

윌리엄: "안 돼요"

윌리엄: "나 죽는 건가요?"

엄마: "몰라요"

에이드리언: "거기 있는 거 알아"

에이드리언: "숨을 수 있을 줄 알았어?"

에이드리언: "내가 찾을 걸 알았잖아"

엄마: "에이드리언"

엄마: "안돼"

에이드리언: "억..."

이렇게 내 이름은 마더는 불법 무기 밀매상에게 쫓겨 위태로운 삶을 살기 시작한 어느 엄마의 이야기를 보여주며 막을 올립니다.


후기

부담스럽지 않은 액션, 풍부한 어드벤처

의도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내 이름은 마더라는 영화는 몇몇 강렬한 장면들이 있기는 하지만.. 15세 이상 등급의 영화라 잔인함을 많이 담지 않은 편이라고 생각되네요. 굉장히 은밀하고 치밀한 엄마라서 거주지를 매번 이동하거나, 딸의 안전을 위해서 그들을 피해 다니다 보니 엄마와 불법 밀매상 간에 마찰이 일어나는 장면은 많지 않습니다. 다만 엄마의 과거가 깔끔하지 않다는 것을 알려주기 위한 과한 희롱이 있습니다.

이 영화는 아름답고, 혹은 투박한, 그리고 폐쇄적인 등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래스카의 아름다움과 함께 그 지역에서 살기 위해서는 냉정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쿠바의 활기 넘치는 거리에서 숨 막히는 추격전을, 폐쇄적인 고문실에서는 잔혹함을, 불법 무기 밀매상의 컨테이너에서는 비정함을, 에필라야에서는 고요함속에서 벌어지는 긴장감 등의 다양한 시퀸스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별한 직업을 가진 엄마의 모정

불법 무기 밀매상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 엄마에게 더 이상 안전이 보장된 지역은 없어졌습니다. 그렇게 부인은 가슴 아프지만 갓 태어난 자신의 아기와 생이별을 하게 되죠.. 12년 뒤 건강하게 성장한 아이가 조이라는 이름을 가졌는다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모르는.. 하지만 멀리서 지켜보며 미소 짓는, 하지만 아이의 안전을 위해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는 모습은 마음에 무엇인가를 전할 것이라 생각듭니다.

뿐만 아니라..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자 더 이상 안전한 지역이 없어진 엄마와 조이는 알래스카의 오지로 가게 됩니다. 딸과 지내며 생존에 대한 모든 기술을 억지로 가르치는 모습은 일반적인 모녀의 관계를 보여줘 흥미롭죠. 물론 알래스카는 살기 좋은 곳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이 척박한 곳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감성에 치우치는 것이 아닌, 냉정함이 먼저라는 수업이 시작되죠. 그리고 식사, 운전, 사냥, 저격술, 검술 등 생존 필요한 모든 것을 전수해 줍니다. 그동안 자신이 못했던 모든 사랑을 담아서요. 꼭 생존해 행복한 삶을 살기 바란 것은 당연하죠.

조이: "아름다워요"

엄마: "쉿"

엄마: "먹어"

조이: "못 먹어"

엄마: "먹을 수 있어"

조이: "밤비 엄마는 안 먹어"

엄마: "사슴 고기 아냐"

엄마: "사슴은 매달아야 육질이 연해지거든"

엄마: "게다가 수컷이었어"

엄마: "밤비 아빠겠지"

조이: "그럼 이건 뭔데?"

엄마: "토끼"

조이: "토끼도 안 먹어"

엄마: "잘들어"

엄마: "그 토끼는 네 치즈버거보다 멋진 삶을 살았어"

조이: "총 맞기 전까진요"

엄마: "덫이었어"

조이: "다행이네요"

엄마: "내 말 잘 들어"

엄마: "네가 먹은 음식은 다 폭력의 산물이야"

조이: "두부"

엄마: "파라과이 영토의 절반은 콩 농장 때문에 불탔어"

조이: "치즈"

엄마: "소를 임신시켜서 온종일 젖을 짜내지"

조이: "역겹다.."

조이: "그럼 캐슈너트 치즈"

엄마: "코트디부아르 용병 말로는 캐슈너트 때문에"

엄마: "내전까지 치렀대"

조이: "집에 가고 싶어"

엄마: "알아"


혹평에 대하여..

뭔가 대단한 것을 보여줄 것 같았는데 진부한 액션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다른 것을 기대하셨다면, 부족함을 느끼실 것 같네요. 저격수라면서 뻔한 액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누구도 상대할 수 없는.. 지략마저 뛰어난, 다재다능 한 엄마의 모습은 인상 깊을 것입니다.


결말 해석

직선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어서 결말 해석할 수 없습니다. 결말을 알게 되신다면 영화 시청이 굉장히 어려울 것이므로 작성하지 않겠습니다.


영화정보

관람등급: 15세

장르: 액션, 어드벤처

국가: 미국

감독: 니키 카로 (Niki Caro)

각본: 미샤 그린, 앤드리아 벌로프, 피터 크레이그

원작: 미샤 그린

제작진: 일레인 골드스미스-토마스 (Elaine Goldsmith-Thomas), 제니퍼 로페즈 (Jennifer Lopez), 베니 메디나 (Benny Medina), 로이 리 (Roy Lee), 마크 에번스 (Marc Evans), 미리 윤 (Miri Yoon), 미샤 그린

촬영: 벤 세레신 (Ben Seresin)

편집: 데이비드 콜슨 (David Coulson)

제작자: 뉴요리칸 프로덕션스 (Nuyorican Productions), 버티고 엔터테인먼트 (Vertigo Entertainment)

배급사: 넷플릭스 (Netflix)

개봉일: 2023년 5월 12일

상영 시간: 1시간 56분

평점[IMDb]:★★★★★☆☆☆☆☆

Rotten Tomatoes

평론가 호감도: 45%

평론가 점수: 별 3.5 이상 투표자 66%

Metascore: 44점


내 이름은 마더 영화 음악/OST


출연진 (배우/등장인물)

제니퍼 로페즈 (Jennifer Lopez) / 엄마 역

루시 파에스 (Lucy Paez) / 조이 역

이본 세나트 존스 (Yvonne Senat Jones) / 조이의 양어머니 역

마이클 칼 리처즈 (Michael Karl Richards) / 조이의 양아버지 역

오마리 하드웍 (Omari Hardwick) / 윌리엄 크루즈 역

링크 베이커 (Link Baker) / 마커스 스톤 역

폴 레이시 (Paul Raci) / 존스 역

조셉 파인즈 (Joseph Fiennes) / 에이드리언 로벨 역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Gael Garcia Bernal) / 헥터 알바레스 역

 

The Mother (2023) - IMDb

The Mother (2023) cast and crew credits, including actors, actresses, directors, writers and more.

www.imdb.com


시청 가능 OTT 플랫폼

'모습을 감추고 숨어지내던 전문 암살자. 오래전 어쩔 수 없이 포기해야 했던 딸이 옛 파트너들에게 납치되자 마침내 바깥세상으로 나온다'라는 이야기를 보는 곳은 하단의 OTT 플랫폼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미국영화 추천작: 내 이름은 마더 /THE MOTHER


재미있는, 재밌는 그래서 추천하는 미국 영화 '내 이름은 마더'의 정보와 줄거리, 영화의 포인트, 이 영화의 장단점, 출연진, 영상 보기 등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유용하셨나요? 그렇다면, 다양한 콘텐츠들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